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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이용약관

'알이스킬'의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 적]

본 약관은 알이스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웹사이트(www.reskill.co.kr) 및 패밀리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료서비스 : “회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 기타 제품 등 유료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및 재화를 말합니다.

2. 결제금액 : “이용자”가 입금한 금액 중에서 신용 카드 수수료 등의 이유로 발생되는 비용을 제외하고 회사가 실질적으로 고객으로부터 수납한 금액을 말합니다.

3. 환불금 :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청약철회 또는 해지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도로 돌려주는 금액을 말합니다.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2장 유료서비스의 요금

제 3조 [요금의 산정 및 납입]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에 따라 정해집니다.

② 요금 납입자는 이용고객으로 합니다. 다만, 미성년자 등 기타 요금을 납입 할 수 없는 자는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 그 법정대리인 또는 제3자를 요금납입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제 2항의 단서규정에 의한 요금납입자는 이용고객이 회사에 납입해야 할 요금 등의 모든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지도록 합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해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7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9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제10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17, 18조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4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4.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5.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약관을 제공합니다.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해당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쫓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어떠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일체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였거나 상행위를 위해 모집 및 내용 게시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콘텐츠,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9.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18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모바일 기기 허용한 경우는 1대에 한하여 허용)

3. 자신의 ID 및 강좌, 전자책, 자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전자책, 자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 전자우편, SMS,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하며, 10일간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킵니다. 이때, 이용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보호자[법정대리인]가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재발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송달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정지를 해제 합니다.

2. [2차 발견 시] - 전자우편, SMS,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이용을 정지 시키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0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30조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게시판이나 전자우편,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23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 되며, 위 행위가 확인될 시 관련법에 의거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4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25조 [유료서비스의 승인]

① “회사”는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이용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 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하여 승인을 유보하거나 승인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연락두절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26조 [서비스 과오납 요금의 환불]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혹은 결제 취소 후 재결제 등의 방법으로 그 과오납 요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납 요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납 요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납 요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27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 한하여 통상손해의 범위에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단순 교육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써,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사례 활용 등은 실제 사례가 아닌 허구임을 밝힙니다. 그러므로 콘텐츠의 내용을 회원이 실제로 활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민사상 형사상 불이익 및 손해배상책임 등에 대하여 회사는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 해당하더라도 절대로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28조 [면책조항]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전자책"의 경우 구독 서비스가 아닌 (서점에서 종이책 구매하는 것과 같은)1회성 판매 상품입니다. 회원이 구매 후 소장하는 상품이므로 회원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즉시 배송완료(거래 완료)된 것으로 보며 한국소비자원의 권고와 동일하게 환불 불가합니다. 모바일 기기에 정상적으로 적용된(책 내용을 볼 수 있으면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임) 전자책은 다운로드 가능기간과 무관하게 회원 스스로 삭제/초기화 하지 않는한 기한의 제한없이 영구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책을 구매한 회원은 7일이내에 안내 동영상을 따라 전자책을 모바일에 적용하여 책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되 만약 적용이 어려울 시 회사에 도움을 요청하시면 빠른 해결을 도와드립니다.

회사가 정한 다운로드 가능 기간이 만료되면 회원은 더 이상 다운로드할 수 없으며, 회사는 다운로드 가능 기간을 임의로 연장해드릴 의무와 책임이 없습니다. (모바일에 한 번 적용된 전자책은 다운로드 가능기간과 무관하게 회원 스스로 삭제/초기화 하지 않는한 기한의 제한없이 영구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교체 등 부득이하게 전자책이 유실된 경우에도 원칙적으로 다운로드 지원 해드리지 않습니다. (단, 다른 방법이 있는지 책 소개란에 있는 연락처로 문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5장 유료 콘텐츠의 해지 및 환불

제29조 [환불규정]

① “회사”와 “서비스” 또는 “콘텐츠(강의)” (이하 “서비스 등”이라 합니다) 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등” 구매일 또는 “서비스 등”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또는 1/2 미만 강의 수강시)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그 외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콘텐츠(전자책)"의 경우는 구독 서비스가 아닌 (서점에서 종이책을 구매하듯이)1회성 구매 상품이므로 다운로드 기록이 있을 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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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 “서비스 등” 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환불 가능일이 종료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서비스 등”의 다운로드를 진행한 경우(함께 제공되는 영상을 재생한 경우에도 다운로드로 봄)

   5. 불법 ID 공유나 무단 동영상 배포 등 불법 행위로 적발된 경우

 

③ 사은품이 출고된 경우 입고 확인 후에 환불이 가능하며, 사용하거나 훼손된 경우 판매 가격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고 반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환불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서비스 등”은 중지 및 반환됩니다.

⑤ 사업자의 책임으로 인한 과오금의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액 환급 됩니다.

⑥ 각 상품별 부분 취소가 불가하며, 전체가 취소 처리됩니다.

⑦ 환불은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영업일 3일 이내에 온라인 콘텐츠 대금을 환급 합니다.

⑧ 특수한 강좌는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⑨ 특별할인이 적용된 강좌의 경우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환급되며, 이로 인해 구매금액보다 차감금액이 더 클 수 있습니다.

⑩ "전자책"의 경우 구독 서비스가 아닌 (서점에서 종이책 구매하는 것과 같은)1회성 판매 상품입니다. 회원이 구매 후 소장하는 상품이므로 회원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즉시 배송완료(거래 완료)된 것으로 보며 한국소비자원의 권고와 동일하게 환불 불가합니다. 모바일 기기에 정상적으로 적용된(책 내용을 볼 수 있으면 정상적으로 적용된 것임) 전자책은 다운로드 가능기간과 무관하게 회원 스스로 삭제/초기화 하지 않는한 기한의 제한없이 영구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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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환불에 관련된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환불 보상기준

  - 콘텐츠에 대한 전액환급(전액환불)은 결제승인 일로부터 계산하여 PC환경 및 스마트폰(스마트기기)에서 7일 이내(7일까지)이면서, 동시에 2개미만의 강의콘텐츠를 재생(클릭포함) 경우에 한하여 금융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에 대해 전액환불이 가능합니다.(※은행 수수료 제외) 또한, 전자책, PDF, 문서자료 등에 대하여는 다운로드할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나. 환불 계산

전액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할인되기 전의 정상가격에서 소정의 금융수수료가 포함된 일별 차감 후 환불합니다. (결제일로부터 환불 신청 일까지 수강하신 날짜를 기준으로 환불 금액이 적용됩니다.)

 

  다. 환불 신청방법

[010-7339-4001(카카오톡 문의)] 에서 환불 요청 해주시면, 신청일자, 신청시간을 기준으로 3일 이내에 환불 처리가 완료됩니다. 단 위항에 작성되어 있는 환불 불가 상황이거나 특정 기준으로 환불 처리 될 경우는 회원 가입시 회원이 기입한 전화번호나 문자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연락드리며, 회원은 이를 응해주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후 연락불가로 인해 진행되지 않는 환불관련 불이익에 대해서는 귀책사유가 회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 바랍니다.

 

제29조 [유의사항]

⓵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수강기간이 만료된 강좌, 이유불문 다운로드 기록이 있는 전자책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⓶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한 상품을 환불하는 경우 최종 구매처의 환불규정을 따르므로 해당 구매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⓷ 불법 ID 공유나 무단 동영상, 전자책, 기타 유료로 제공되는 콘텐츠의 배포 등 불법 행위로 적발되신 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⓸ 환불은 원칙적으로 회원님께서 결제하신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단 특별한 상황으로 인한 차감환불의 경우 회원의 계좌로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6시 입금됩니다.

 

제30조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남은 기간에 대하여는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해 드립니다. 이미 수강기간이 끝나거나 다운로드 가능 기간이 종료된 즉 수강 종료처리된 경우에는 환불해드리지 않습니다.

 

제31조 [강제탈퇴의 경우]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유의사항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0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동의

■ 알이스킬(이하 회사)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ο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회사는 고객의 비밀번호를 확인 권한이 없음) ,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회사는 고객의 비밀번호를 확인 권한이 없음)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소속된 중개사무실의 상호 , 중개사무실 위치(시/구) , 이메일 ,  접속 로그 , 접속 기기 , 접속 IP 정보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 환불 판단 , 서비스 연장 , 서비스 기간 제공 판단 , 물품배송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긴급한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ο 기타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발행

 ο 민사, 형사, 행정소송에 활용

   민사, 형사 소송 시 근거 자료 

 

■ 알이스킬(이하 회사)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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